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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eta 매체 업데이트

2023.12.12

① Instagram 릴스 광고 레이블 노출 위치 변경
• 기존에는 Instagram 광고 레이블의 위치가 비즈니스의 이름 바로 아래 위치했으나, 앞으로는 더 하단에 해당 레이블이 표기
• 10월부로 100% 롤아웃[일부 소규모 민감업종 제외]

② 릴스 노출 위치에서 컬렉션 광고 기능 업데이트
• 기존 Instagram, Facebook 릴스 노출위치에서 컬렉션 광고 활용이 불가하였으나, 10월부로 두 릴스 노출 위치에서 모두 컬렉션 광고 세팅 가능
• 메인 소재는 이미지,  동영상 모두 세팅 가능하며, 모든 캠페인 목표에서 사용 가능
• Instagram릴스의 경우,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면 랜딩 페이지 혹은 인스턴스 경험으로 이동 Facebook 릴스의 경우, 인스턴스 경험으로 이동

③ 릴스 광고노출시 ‘Swipe left’ 기능 적용
• Instagram, Facebook 릴스 광고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웹사이트 랜딩페이지로 이동
• CTA 버튼을 클릭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랜딩페이지 이동
• 광고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사용자들이 더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

④ '도달 및 빈도[R&F)' 구매 유형 Re-Branding
• '도달 및 빈도(R&F, Reach and Frequency]'에서 '예약(Reservation]'으로 명칭변경
• 새로운 빈도 설정 옵션인 '타겟 빈도(Target Frequency]'도입
   : '타겟 빈도'는 설정한 빈도수에 가깝게 가장 많이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며, 기존 지원되던 '평균 빈도늘리기' 기능은 지원 중단
• 지원되는 캠페인 목표, 최적화 옵션 간소화 : 링크클릭 최적화(트래픽목표]/ 게시물 참여(참여 목표] 지원 중단

⑤ 예산일정[Budget Scheduling) 기능 런칭
• 예산 일정은 특정 기간에 예산을 늘려 소진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, 금액 또는 %로 입력가능
• 최대 증액 가능 범위는 일 예산의 800%까지 설정 가능
• 일일 예산으로 설정시기능 활용이 가능하며, A+AC를 제외한 모든 경매형 캠페인 목표에서 사용 가능 
• 캠페인 또는 광고세트의 수정을 줄여 머신러닝에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, 특정 기간을 타겟으로 하는 프로모션등유연한 예산관리가 필요한 캠페인에서 유용할 것으로 기대

⑥ 스레드(Threads], 협찬광고 태그 기능지원
• 크리에이터가 게시물을 생성하면서 #협찬광고(Paid Partnership) 선택 가능
• 모든 게시물형식에서 사용 가능[이미지, 동영상, 텍스트, 슬라이드]
• 단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에서 제공 중인 정식 ‘광고 기능’은 아직 지원되지 않는 상태


Data source: 01_MezzoMedia_MediaMarketReport_231104
https://www.socialmediatoday.com/news/meta-announces-new-ad-tools-holidays/693740 / Meta Announces New Ad Tools for the Holidays | Social Media Today
https://www.facebook.com/business/news/new-tools-to-help-advertisers-this-first-ai-powered-holiday-season  [New tools to help advertisers this first Al-powered holiday season | Meta for Business (facebook.com)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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