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사 Only

안녕하세요. 본 서비스는 HSAD의 고객사 전용 공간입니다.
아래를 클릭하여 Key Code를 입력하여주세요.

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고객사의 경우 아래 이메일을 통해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회신드리겠습니다. hsadofficial@hsad.co.kr

미국 아마존, AI 쇼핑 도우미 서비스 RUFUS 런칭

2024.02.18

RUFUS - ChatGPT와 같은 챗봇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 
• ‘커피 머신’과 같은 키워드 대신 ‘가성비 커피머신을 추천해줘’ 와 같은 질문을 입력하면 대화창이 생성됨
• 아마존에 게시되어 있는 상품의 세부정보, Q&A, 리뷰와 같은 텍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을 생성하며 소비자는 ‘커피머신 제품간 장단점을 비교해줘’ 와 같은 후속 질문을 이어가며 제품에 대한 정보 습득 및 최적의 상품을 추천받음
① 아마존 앱 상단 검색창에 키워드 아닌 질문 형태의 검색어 입력
② 질문 인식 후 RUFUS 대화창 생성 질문과 연계된 답 & 인기 제품 추천
③ 대화창 하단의 채팅창을 통해 후속 질문 및 제품 탐색 가능
④ 특정 검색어 입력 시 연관 질문을 제공해 탐색 단계에서 질문형 검색 경험 확대
[Youtube] 아마존 Rufus 시연 영상 바로가기.

주요 유통 내 AI 기반 Shopping Assistant 서비스 확대 경향 심화
• 각 유통별 Shopping Assistant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온라인 구매 여정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,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개별 유통 검색 노출 순위, 챗봇 등 신규 서비스 기반 제품의 Visibility 를 높이는 활동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.
• Shopping Assistant 서비스를 고도화 하기 위해 AI, 빅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은 점차 증대될 것이고. 소비자에게 최적의 결과 제공을 위해 Text 정보 (제품 범주, 권장사항, 상세 내용 설명 등) 의 중요성 또한 함께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


https://www.aboutamazon.com/news/retail/amazon-rufus  Amazon announces Rufus, a new generative AI-powered conversational shopping experience
https://www.cnbc.com/2024/02/01/amazon-announces-ai-shopping-assistant-called-rufus.html   CNBC : Amazon announces AI shopping assistant called Rufus

관련 콘텐츠

어떤 이야기든 들려주세요.
우리의 스토리는 고객의 이야기에서 출발합니다.

KOR E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