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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Z타겟들과의
소통을 통해 팬덤을
구축하고 싶을때

MZ타겟들과의
소통을 통해 팬덤을
구축하고 싶을때

LG전자 금성전파사

작년 6월, LG전자측이 스타벅스로부터 경동시장 내 '(구)경동극장' 자리에 의미 있는 공간을 함께 구축하고 싶다고 요청을 받았습니다. 초기부터 전자와 함께 고민했고, 전통시장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와 함께 미래 고객인 MZ세대와의 긴밀히 교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기 시작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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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G전자 금성오락실

금성오락실은 접점이 없던 LG올레드TV와 MZ세대 간에 친숙한 존재로 관계를 형성하고 나아가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고자 하는 과제에서 시작되었습니다. 당시 LG올레드TV는 글로벌 올레드TV 시장점유율의 70%를 차지하고, 역대 최대 출하량을 기록하는 등 시장에서 매우 잘 팔리고, 인지도도 높은 상황이었지만, 미래 주요 소비세력으로 떠오르는 MZ 세대에게는 ‘잘 모르는 이야기’인 존재였습니다.

자체 설문 조사 결과, TV 광고 등의 영향으로 대체로 인지는 하고 있으나, 직접 볼 수 있는 곳은 없고 그렇다고 베스트샵 같은 매장은 가고 싶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. 접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, MZ세대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접점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. 따라서 저희는 MZ세대가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LG올레드TV 고객경험공간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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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G전자 H&A 어나더바이브

2022년 코로나19 이후 더욱 빠르게 변화되는 트렌드 속에서 LG전자 H&A 사업본부는 MZ세대 대상으로 기억에 남는 가전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‘고객 경험’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발굴하고자 하였습니다. 이 과정에서 LG전자는 서울시의 서울비전 2030 핵심과제 중 하나인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‘골목경제부활프로젝트’와 협업하여, H&A 사업 본부만의 핵심 가치인 ‘따뜻한 진정성’을 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공간을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.

이 때 저희의 미션은 서울 주요 골목상권 5곳 내에 각 상권별 라이프스타일 및 특색을 기반으로 공간/컨텐츠 구성하여,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과 함께하며 골목 상권에 새로운 활기와 즐거움을 전하는 고객 경험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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