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 돌아보기
Overview’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행동 트렌드는 물론 향후 아마존의 관심 분야까지 파악할 수 있었음
- 아마존의 발표에 따르면, 프라임데이 기간 중 약 3억 7,500만개의 제품이 판매되는 등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 (매출액 미공개)
Details프라임 데이를 통해 확인된 소비자 행동 특징
① 결제 시스템 (Buy Now Pay Later): 온라인 외상 거래를 말하며, 프라임데이 기간 중 약 4억 6천만 달러 규모의 결제 발생
② 모바일 쇼핑: 프라임데이 기간 중 46.5%의 소비자들이 모바일로 쇼핑 (’22년 대비 약 2.8%p 증가)
회원의 쇼핑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 도입
① 재구매 기능 (Buy Again 2.0): ‘다시 구매’ 기능 도입을 통해 재구매율 제고
② 초청 서비스 기능 추가 (Invite-only deals): 조기 매진 제품 사전 구매기능을 추가해, 구매 실패로 인한 불편 최소화
③ Live Blog 도입: 프라임 회원 대상 편의성 극대화(77가지의 Best deal과 구매 Tip 실시간 제공)
콘텐츠 영역 강화에 진심인 아마존
- 프라임데이 기간 중 스트리밍 구독료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향후 콘텐츠 사업에 더 많은 투자를 예고함
* ’21년 13억 U$ → ’22년 16.6억 U$ 로 콘텐츠 사업 투자 금액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, 내부 데이터 분석 결과 콘텐츠 사업 투자 = 신규 회원 확보 & 참여 활성화라는 결론을 도출한 상황임
- 스트리밍 구독료 프로모션 상세 현황
https://dream.kotra.or.kr/kotranews/cms/news/actionKotraBoardDetail.do?SITE_NO=3&MENU_ID=180&CONTENTS_NO=1&pNttSn=204278 아마존 프라임데이 세일, 미 소비자는 어디에 어떻게 돈 썼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