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24년 전세계 광고비, 사상 첫 1조 달러 돌파 전망
Overview마케팅 분석학회 WARC는 ‘24년 전세계 광고비 지출이 올해 약 9,635억 달러 대비 8.2% 증가한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음
Details현재 광고비 매출의 50.7%를 차지하는 메타, 바이트댄스, 아마존, 알리바바, 구글 등 5개 기업에서 광고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
- 위 5개 기업들은 이커머스, 소셜 미디어,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, '23년 광고 수익은 YOY 9.1% 성장 / '24년은 10.7%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
특히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, 광고비 지출은 '24년 227.2억 달러 규모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
- 소셜 미디어 중 1위인 메타는 전체 소셜 미디어 광고 수익의 약 64.4%, 2위는 바이트댄스는 약 17.6%를 차지하며 전체 시장을 양분하고 있음
리테일 미디어, CTV 등 새로운 미디어도 글로벌 광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음
-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시장은 아마존과 알리바바가 주도하고 있으며, 올해 10.2% 내년 10.5%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
- 최근 주목 받고 있는 CTV 또한 올해 11.4% 내년 12.1%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, 특히 '24년 전체 광고비의 약 3.2%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됨
성장세를 견인할 지역은 '동남아시아', 성장을 이끌 업종은 '금융 서비스, 제약, 헬스케어' 일 것으로 예상됨
- 동남아시아 지역은 매년 10%의 광고 지출액 증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, 특히 인니 지역이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음
- 반면, 가장큰 광고 지출 규모를 나타낸 미국은 '24년 약 3%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어 동남아시아의 성장세와 대비되는 모습을 나타냄
https://biz.newdaily.co.kr/site/data/html/2023/08/28/2023082800262.html "글로벌 광고시장 2024년 1조 달러 돌파”… 메타·바이트댄스·아마존·알리바바·알파벳이 주도,
https://www.warc.com/content/feed/global-advertising-to-top-l-trillion-in-2024-as-big-five-attract-most-spending/en-GB/8558 Global advertising to top $1 trillion in 2024, as big five attract most spendi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