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ogle 매체 업데이트
① YouTube 광고 형식 선택 옵션 간소화
• 11월부터 크리에이터가 직접 광고유형[프리롤포스트롤 스킵 논스킵 등]을 선택하는 옵션이 사라짐
• 크리에이터는 오로지 광고를 끄거나 켤 수만 있으며 광고를 켤 경우 유튜브 자체 시스템을 거쳐 노출형식이 자동 결정
② CTV 지면광고 노출방식&타이머 개편
• CTV를 통해 장편 콘텐츠를 시청할 경우, 광고노출시간을 늘리는 대신 광고 개수는 줄어들도록 조정 예정
• 광고시청 시, 현재 노출중인 광고의 잔여시간, 잔여 광고수만 보여주는 기존 방식에서 남은 광고의 총 잔여 시간을 보여주도록 타이머 개편 예정
③ Demand Gen 업데이트 [기존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자동 업그레이드]
• 10월 10일부터 기존 디스커버리 캠페인을 Demand Gen 캠페인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업데이트
• 디스커버리 캠페인 Demand Gen Migration 관련 주요 사항
- 신규 계정의 경우 기존 디스커버리는 사용 불가, Demand Gen 캠페인만 활용가능
- 6개월 동안 디스커버리 상품 활용하지 않은 계정의 경우, 자동으로 Demand Gen으로 업그레이드 적용
- 현재 디스커버리 운영 계정의 경우, Demand Gen으로 업그레이드 희망할시 얼라우리스팅 신청 필요
④ VVC[Video View Campaign] 풀런치
• 비디오뷰 캠페인[VVC] 상품이 풀 런치되어 별도 얼라우리스팅 없이 Google Ads 삼바로 세팅 및 운영 가능
• 구글에서는 VVC 상품이 트루뷰인스트림 대비 평균 40% 더 높은 조회수, 평균 30% 더 낮은 CPV를 달성 중임을 런칭과 함께 발표
https://www.nasmedia.co.kr/?p=7987 나스미디어 [2023년 10월] MEDIA AD ISSUE
https://www.mk.co.kr/news/it/10825060 유튜브 광고도 이젠 TV처럼 광고시간타이머도 바꾼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