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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차와 아마존이 그리는 새로운 미래 : 온라인 판매, Smart Mobility

2023.12.22


Overview현대차와 아마존은 새로운 자동차 구매 및 사용 경험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맺고, 산업 간의 융합으로 새로운 미래를 위한 계획을 발표함.
3가지 주요 계획은 ① '24년부터 미국 아마존에서 온라인 자동차 판매 ② 현대차는 아마존웹서비스(AWS)를 활용해 Connected Car 개발과 디지털 전환 가속 ③ '25년 미국 현대차 신차에 아마존 AI 알렉사 탑재를 골자로 함.
이를 통해 자동차 판매 방식을 새롭게 확장하고, 클라우드와 AI를 접목해 Connected Car를 개발하는 등 Smart Mobility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자 함.



Details현대차 미국 아마존 통한 차량 판매 최초 브랜드
- 기존 아마존 내 디지털 전시관을 통해 자동차 제품 정보는 확인할 수 있었으나, 온라인 구매 연결이 되지 않아 대리점 방문을 통해 별도 구매해야 했음.
-'24년 미국 아마존 내 자동차 판매가 시작되면,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구매한 뒤 원하는 시간에 대리점을 통해 수령하거나 집으로 배달가능
-모델, 트림, 색상 등 다양한 옵션 선택 부터 온라인 결제 및 할부금융 옵션 등 결제 방법까지 자동차 구매 전 과정을 아마존 내에서 진행
이를 통해 전통적인 자동차판매 방식을 벗어나, 소비자 접점 확대와 온라인 통한 판매망 확장을 통해 비용 절감과 경쟁력 향상 기대
Smart Mobility를 향한 데이터 혁신과 협력
-현대차는 데이터 관리의 전반적인 혁신을 위해 아마존웹서비스(AWS)를 클라우드 우선 공급사로 선정해,
R&D, C/S 등 모든 데이터 운영방식을 클라우드 형태로 전환하고 Connected Car 개발 등 디지털 전환 가속 -'25년 미국 출시 신차에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Alexa 기능 탑재, 차량 내 미디어 플레이어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스마트홈 기능을 연계하여 운전하며 집의 난방, 조명 등을 제어하는 편리함 제공


https://weekly.chosun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745 “온라인에서 차 사는 세상”…아마존·현대차 ‘구매’를 바꾼다
https://sports.donga.com/article/all/20231119/122248041/1 현대차, 아마존에서 자동차 판매….미국 온라인 차 유통망 흔든다
https://www.econo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13372 현대차, 내년부터 아마존 통해 미국서 온라인 자동차 판매…아마존과 파트너십 발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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