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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류 제조업체 AB Inveb의 이커머스, D2C 전환 사례

2023.09.14

 
Overview국내외를 망라하고 다양한 제조업체들이 D2C 사업 확장에 많은 관심과 투자를 지속하는 가운데, B2C가 아닌 B2B 방식의 D2C 전환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도 큰 성장을 이룬 세계 최대 주류 생산 기업인 AB Inveb의 사례가 많은 제조사들에게 인사이트를 주고 있음  
 



DetailsAB Inveb의 D2C 성공 전략 
1. B2B 커머스 앱 (Bees), 주류 판매 플랫폼 (Bees Marketplace) 런칭 
- Bees는 중소 규모 도매상을 위한 앱으로, 런칭 후 약 2년만에 총 상품 가치 320억 달러를 기록했고  3년차인 올해 2Q 기준 월 전 세계 23개국 진출, 월 활성 사용자 330만 명 이상을 확보하며 온라인 주류 B2B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 
* 주요 서비스: 물류 배송 대행 (소매 → 도매 주문 시), 금융 상품 운영, 판매자용 대시보드 제공- Bees Marketplace는 타 제조사들이 AB Inveb 플랫폼에 입점해 B2B 사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 입점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

2. 자체 앱, 플랫폼 데이터 분석을 통한 B2B 사업 전략 수립  
- Bees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중소 주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 상품을 출시하는 등 판매 생태계 자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 중 
- Bees Marketplace에 입점하는 브랜드에게 AB Inveb의 영업망을 제공해 수월하게 신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, 타 업체 제품의 입점, 판매 등 세부 데이터를 분석해 AB Inveb의 제품 출시 / 시장 진입 전략에 활용하고 있음  
- AB Inveb는 B2B용 앱과 플랫폼을 운영을 통해 온시장 진출, 판매 활성화 뿐 아니라 주류 판매 전반에서 주도권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됨 

 


https://www.businesswire.com/news/home/20230315005098/en/ Kraft Heinz and BEES Expand Partnership to Digitize Sales Process and Spur Growth in LATAM 
https://www.dailytrend.co.kr/ab-inbev%ec%9d%98-%ec%98%a8%eb%9d%bc%ec%9d%b8%eb%aa%b0-bees%ea%b0%80-%ec%84%b8%ea%b3%84-%ec%b5%9c%eb%8c%80-b2b%ec%95%b1%ec%9d%b4-%eb%90%9c-%eb%b0%a9%eb%b2%95/ AB Inveb의 온라인몰 Bees가 세계 최대 B2B 앱이 된 방법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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